<앵커>
태국에서 굿뉴스코 프레 워크샵이 박옥수 목사와 함께 있었습니다.
2010년 해외 봉사활동 자원자들을 위한 첫 모임 소식을 방콕에서 전합니다.
<리포터>
8월 29일 태국의 일류대학교 쭐라롱껀에서 2009 태국 굿뉴스코 자원자 프레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번 워크샵에는 아프리카 세계대회를 마치고 귀국 중에 태국을 경유하시게 된 박옥수 목사와 그라시아스, 라이쳐스를 모시게 되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접해보는 그라시아스 음악, 그리고 라이쳐스의 댄스까지.
처음 온 400여명의 방콕 대학생들의 마음을 열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어지는 강연에서 박옥수 목사는 여러분들이 IYF를 믿고 따른다면 태국을 비롯한 전 세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메세지를 전하셨습니다.
<인터뷰>
오늘 프레 워크샵에 오게 되었는데요.
이번 행사에 참석해서 여러가지 공연도 보고 그리고 특히 목사님의 강연이 감명 깊었습니다.
요즘 사회에 많은 문제들이 있는데 어떤자세와 마음으로 사회를 살아가야만 하는지,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을 듣게 되었고, 꼭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외국친구들도 만나게 되면서 다른 문화이지만 서로 이해하며 마음을 나눌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피스트(쭐라롱껀 대학교)
이번 프레 워크샵에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말씀을 들으면서 처음엔 제 생각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지만 나의 관념들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들었던 말들이 앞으로 나의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쁘리팟선(부라파대학교)
<리포터>
오늘 워크샵을 통해 자원자들이 IYF에 조금 더 마음을 열고 다음 워크샵에 함께할 것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