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5일부터 시작하는 2010 월드캠프를 위해 각국 학생들이 속속 입국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과 국제항을 통해 한국을 찾은 태국과 중국 학생들의 기대감어린 표정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리포터>
2010년 7월 부산 백스코에서 시작하는 한국 월드캠프를 참석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학생들이 입국했습니다. 1일, 태국에서 월드캠프를 참석하기 위해 태국학생들은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학생들의 얼굴엔 피곤함을 찾을 수 없습니다. EH한 월드캠프 참석이 처음인 학생도 이번 캠프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참석했습니다.
<인터뷰> 토피 / 태국 참가자
월드캠프 와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박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훈련을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친구들하고 문화를 교류하고 싶습니다. 제 인생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리포터>
한국 월드캠프를 마치고 미국으로 해외봉사를 가는 학생들에겐 이번 월드캠프는 남다릅니다.
<인터뷰> 놉
이번 한국에서 열리는 월드캠프에 참석하는 것은 저에게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는 곧 미국으로 해외봉사를 가게 되는데요, 가기 전에 목사님의 말씀을 듣고 싶어서 캠프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 가기 전 박목사님의 말씀을 들으며 제 마음을 준비하고 싶습니다.
<리포터>
같은 날 11시, 중국에서도 약 60명의 학생들이 인천국제항에 도착했습니다.
중국에 자녀를 둔 부모는 자녀들을 만날 것에 기대가 큽니다.
<인터뷰> 차옥순 / 대구 상리동
대학생 캠프 개막식이 7월 6일부터 시작해서 마음이 설레이고 항상 긴장한 마음으로 아들 딸 하루 바삐 보고 싶은 마음도 있고 잠이 안오더라구요... 마중나왔어요. 무사히 도착했음 됐고요. 항상 그런 마음이죠...
<리포터>
10시간이 넘는 여정이었지만 반가운 마음에 피곤함도 잊었습니다.
며칠 후 열리는 세계대회에서 문화공연을 위해 공연팀이 먼저 한국에 왔습니다. 하얼빈 링컨학교 학생들도 참석해 월드캠프에 참석하고 중국공연도 함께하게 됩니다.
<인터뷰> 하얼빈 짱란
이번에 한국에 공연팀으로 왔습니다. 거기서 댄스도 발표할 수 있고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에 한국에 와서 IYF 세계대회를 참석하는데 많은 기대도 있고 소망도 있습니다.
<리포터>
인천항에서 나와 서로서로 짐도 들어주며 즐겁게 차로 이동해 짐을 싣고 세계대회 준비를 위해 숙소로 향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참석하는 학생들은 잊지 못할 추억과 소망을 품고 돌아갈 것입니다.
굿뉴스티비, 서지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