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6일 월요일 Good News Today입니다.
IYF와 함께하는 아프리카 의료봉사단 초청설명회가 4일 부산에서 있었습니다.
이 날 130여명의 의료진은 기대 이상의 관심과 열의를 보였습니다.
<리포터>
검은 대륙 아프리카에 희망의 빛을 전하기 위한 제2회 IYF 아프리카 의료봉사단 초청 설명회가 7월 4일 부산 노보테 대 연회장에서 있었습니다.
아프리카의 열기가 생생하게 느껴지는 식전행사공연 라본누벨을 시작으로 IYF 도기권 회장의 환영사와 우암의료제단 회장 손도수 박사의 격려사가 이어졌습니다.
평소 바쁜 일상 속에서 의료 활동에만 전념하던 130여명의 부산 경남 지역 의료진들은 아프리카 의료 봉사라는 신선한 도전에 이끌려 이번 설명회에 참석했으며, 작년 의료봉사 참가자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와 현지 인터뷰 영상은 그들의 의문점을 해갈해주었습니다.
또 사회자의 행사 개요 브리핑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해외 봉사활동을 다녀 온 대학생들의 축하공연, 아프리카의 땀과 열정, 순수함을 그대로 전해주었습니다.
이어 박옥수 목사는 환영 메시지를 통해 우리의 생각과 관념의 틀을 깰 수 있는 아프리카를 소개하며 의료 활동 뿐 아니라 현지인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모두가 함께하자는 간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기아와 빈곤, 질병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검은 대륙 아프리카 올 여름 국내 의료진들은 그 곳에 생명의 빛을 전하고자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Good News TV 조현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