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일)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있을
제4기 귀국발표회 기사가 NEWSIS에 보도 되었습니다.
**보도자료보기**`2006 청소년 세계문화 페스티발` 30일 충남대 정심화홀 개최
【대전=뉴시스】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회장 도기권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이 주최하는 `2006 청소년 세계문화 페스티발` 겸 `제4기 GOODNEWS CORPS 해외봉사단 귀국발표회`가 30일 오후 7시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대학가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미국의 건전 댄스그룹 리오몬따냐 라이쳐스패밀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세아니팀의 창작춤, 폴란드 전통댄스,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유진 박의 바이올린 연주, 그라시아스의 합창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귀국발표회를 통해 제4기 해외봉사단 232명이 지난해 지구촌 49개국에서 겪은 체험담이 소개되고 봉사활동을 통해 느꼈던 감동의 순간을 아프리카공용어인 `스와힐리어`로 노래`카티카 우야후디`를 합창한다.
국제청소년연합은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는 모토로 `GOODNEWS CORPS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올해 62개국에 550명의 봉사단을 파견했다.
도기권 회장은 "봉사단은 소정의 국내 연수과정을 거쳐 1년간 해외로 파견 되는데,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봉사활동을 한다"며 "이번 행사는 이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겪은 각국의 문화와 체험담을 소개하고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과 어울리는 한마당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청소년연합은(IYF) 바르고 건강한 정신을 청소년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지난 1995년부터 IYF세계대회를 비롯해 GOODNEWS CORPS 해외봉사단 파견 등 국제문화교류를 중심으로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김경훈기자 khkim@newsis.com
기사등록 일시: 2006-04-28 14:18 /newsi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