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다음주 화요일 개막식을 앞둔 한국 월드캠프를 위해 IYF총학생회는 최종 행사준비로 바쁩니다. 기쁜소식 안양교회에서 합숙에 들어간 그들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2010 한국 월드캠프를 앞두고 IYF 총학생회원들이 기쁜소식 안양교회에서 합숙을 하며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약 열흘간 펼쳐질 2010 한국월드캠프는 부산 벡스코와 대덕 IYF수련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 세계 학생들과의 행복한 10박 11일의 캠프를 위해 짜여진 모든 일정을 머릿속에 그리며 꼼꼼하게 살핍니다. IYF 총학생회로 구성된 월드캠프 진행부는 캠프 전반의 기획, 연출, 진행, 섭외는 물론 공연까지 총체적으로 진행합니다.
<인터뷰> 정대철 / 8기 굿뉴스코 라이베리아
월드캠프 준비는 약 두달전부터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오고 있는데요, 물질과 시간들을 투자해서 이렇게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숙하고 미흡한 점이 있지만 저희들 뒤에 많은 분들이 저희와 함께해 주시고 저희 목사님의 약속 안에서 우리가 행하기 때문에 이번 월드캠프를 통해서 정말 많은 학생들이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세계에 속할 것을 생각할 때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리포터>
벡스코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참가국별 전통 문화공연과 창작뮤지컬 맥아더장군 등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인터뷰> 민성현 / 8기 굿뉴스코 감비마
저희는 2010년 한국월드캠프를 위해서 안양에 모여서 준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국 월드캠프를 보다 더 재미있고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저희는 뮤지컬을 비롯해서 수많은 해외공연이나 리얼스토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오신 분들에게 편의를 드리기 위해서 자막이나 그런 부분에 신경을 써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IYF 극단은 한국전쟁 60주년을 기념하여 모든 사람이 불가능하다고 입을 모은 인천상륙작전에 도전한 맥아더장군의 도전정신을 극화했습니다. 마음의 세계를 배우며 도전, 변화, 연합을 몸소 배우는 월드캠프를 통해 올해에도 참석자들이 자신의 좁은 틀을 벗어나 마음으로 소통하는 진정한 리더로 자라날 것을 기대합니다.
굿뉴스티비, 양지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