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원광대학교에서 IYF 세계문화체험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맑고 쾌청한 5월의 날씨보다 박람회를 관람하는 학생들의 미소가 더 빛나는 현장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리포터>
원광대학교 총 학생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원광대 IYF가 세계문화체험 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많은 학생들이 지금까지는 대학교 축제다운 축제가 없었는데 이번 원탁 대동제인 컬쳐를 통해서 학생들이 이런 대학생다운 축제를 하는구나.
되게 좋아하면서 주변 돌아다니면서 즐거워하고, 시식도 하고, 체험도 하고, 페이스 페인팅도 하고 그러면서 되게 좋아했고.
- 김종인(원광대 IYF 동아리 회장)
<리포터>
학교의 중심인 봉황탑 옆.
원불교 숭상 기념관 앞마당에 총 5개 대륙 15개의 부스를 설치 했습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와 IYF 세계문화체험 박람회는 2010 원탁 대동제에서 단연 군계일학이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원광대학생 뿐만 아니라 인근 학교 학생들과 주민들이 함께 관람하며 자연스럽게 IYF를 접했습니다.
1일 평균 약 3000명의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관람하면서 원광대 세계문화체험 박람회는 성황을 이뤘습니다.
두 명으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준비 기간이 짧고 여력이 부족하여 시작에 앞서 다소 두려웠으나 조건과 상관없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원광대 IYF 세계문화체험 박람회를 통해 원광대학생들은 물론 인근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IYF와 굿뉴스코를 알리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Good News TV 이승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