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부터 유니버시아드 대회 선수촌에서 ‘2003 IYF World Retreat Photo Gallery`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29일까지 있을 이 행사는 ‘2003 IYF 세계대회’ 기간 중에 찍은 60여점의 사진을 전시하게 되는데 ‘IYF 세계대회’가 어떤 마음으로 또, 어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지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한국 대학생은 물론 외국 학생들에게 IYF를 쉽게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기간 중 IYF를 홍보하는 일들 가운데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하나님께서 세밀하게 준비하시고 도우시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처음 유니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홍보를 할 때나 선수촌에서 진행되어지는 사진전을 통해서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지금 현재 사진전을 가지고 있는 장소는 유니버시아드대회가 시작해서부터 계속 자리가 비어 있었다고 합니다.  기독교, 천주교, 불교, 이슬람교 등 많은 종교단체들이 5층 한 층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다른 여러 단체에서도 이곳 선수촌에 자리를 얻으려고 하지만 쉽지가 않다고 하는데 4층 이 장소만은 하나님께서 계속 비워 두셨습니다.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이미 사진전을 예비하시고 또, 너무나 좋은 장소를 예비하고 계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갑자기 또 우연히 진행되는 것 같았지만 하나님은 이미 계획하고 계셨고 준비하고 계셔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이끌어 가고 계십니다.  사진전을 찾아오시는 한분, 한분을 만나면서 이곳을 그냥 찾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 분들의 발걸음을 이 사진전으로 인도하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전을 찾아오신 외국 선수들은 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한국 전통 혼례장면이나 널뛰기 같은 전통 놀이 사진과 병영체험 사진을 보면서 굉장히 즐거워하시고 IYF에 많은 관심을 가지셨습니다.  특히 인도 델리에서 오신 한 외국 선수는 IYF에 마음을 많이 열어서 인도로 돌아가면 델리교회로 연락해 보겠다고 하셨습니다.  자원 봉사하는 많은 분들도 찾아 주셨는데 이런 행사를 이제야 하는 것이 참 아쉽다는 말을 남기시면서 IYF에 마음을 여는 것을 보면서 감사했습니다.
처음 아프리카 선교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했었을 때 대전 엑스포를 통해 아프리카 선교의 문이 열리게 하셨던 하나님께서 이번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통해서 또 어떻게 일하실지 기대가 되어지고 소망이 되어집니다.
IYF 홍보와 사진전을 준비하면서 하나님이 한발 앞서 도우시고 기뻐하시는 것을 너무 분명하게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하고 내일은 또 어떻게 주님의 손길이 미쳐질지 기대가 되어집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 선수촌에서 8월 29일 까지 있을 ‘2003 IYF World Retreat Photo Gallery’를 위해서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